본문 바로가기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GeForce NOW)로 즐긴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올 초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았던 LG 유플러스의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827일 관련 기자 간담회를 통해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포문을 열었는데요. 바로 오늘부터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엔비디아(Nvidia)와 손을 잡고 5G 스마트폰과 PC에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를 선보입니다.


지포스 나우는 무엇보다도 5G 스마트폰이나 사양이 낮은 노트북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별도 다운로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부분이 매우 큰 장점인데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지포스 나우의 서비스와 갤럭시 노트10+ 5G를 활용하여 어드벤처 게임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를 즐겨보았습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지포스 나우는 엔비디아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가 클라우드 서버에 있어 별도의 게이밍PC를 구매할 필요 없이 고사양 게임을 단 몇 초안에 클라우드로부터 스트리밍하여 즐길 수 있는 원리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현재 북미와 서유럽에서 30만여 명을 선정하여 17년부터 무료 시험 형태로 지포스 나우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베타서비스를 신청했지만 선정되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는 대기자 수만 해도 백만 명 수준으로 지포스 나우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이미 해외에서 엄청난 상황입니다.


북미와 서유럽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지포스 나우가 PC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였다면, 이번 한국에서 오픈하는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로도 제공되어 더 큰 편의성과 즐거움을 갖췄습니다. 지포스 나우 모바일 앱은 국내에서는 LG유플러스와의 독점계약으로 오직 U+5G 통신망을 이용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만 이용 가능한데요. 초저지연성과 세계 최고 품질, 그리고 최고 안정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U+5G와 함께, 이제는 고사양의 게임도 손 안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00여종의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손안에서 간편하게 만나는 고사양 게임 


지포스 나우에서는 최신/인기 PC 게임부터 '스팀', ‘유플레이등의 게임 스토어에서 구매한 게임까지 100여 종의 게임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고해상도 및 고사양의 게임을 여러 번 설치할 필요 없이, 지포스 RTX* 2080급의 성능으로 여러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지포스 RTX(GeForce RTX):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고사양 게임용 그래픽 카드

 

이러한 기능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온 지포스 나우의 서비스는 오직 LG 유플러스 5G 통신망에서만 이용 가능한데요. PC방과 집에서만 했던 고사양의 게임을,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5G 휴대폰과 PC를 넘나들며 즐겨보세요. 지포스 나우 모바일 앱은 현재 원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10월 중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유료 게임은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한 편, U+5G 요금제 중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현재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 5G 플래티넘 요금제, 5G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20191031일까지 무료로 지포스 나우 앱 이용이 가능하니, 기간 내 주어지는 무료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해당 무료 체험 서비스 날짜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 더 알아보기


그렇다면 실제로 지포스 나우 모바일 앱에서 게임을 한 번 해보면 어떨까요? 갤럭시 노트10+ 5G와 함께 지포스 나우에서 PC 게임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를 해보겠습니다.


노트 10+, 게임패드와 함께 해서 몰입감이 두 배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는 게임을 더욱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시네마틱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갖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와, 삼성전자가 디자인한 엔비디아 공식 게임 패드 글랩(GLAP)’으로 지포스 나우 앱을 이용해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지포스 나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포스 나우 앱의 계정과 게임을 담고 있는 스팀 및 유플레이 계정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차례로 로그인을 시도한 후 게임에 접속해 보세요. 게임 패드가 별도로 필요한 경우 패드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 LG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인 글랩(GLAP)을 준비했습니다.



글랩과 스마트폰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 스마트폰 기기를 글랩에 장착해주세요. 스마트폰 기기의 사이즈만큼 글랩을 늘려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를 즐기기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는데요.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현장 속을 한 번 들여다보겠습니다.


먼저, 게임 패드를 이용해 자유 자재로 시점을 이동하며 화면을 살펴볼 수 있어 더욱 생생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 패드와 스마트폰 기기가 완벽하게 연동되어 PC에서 하는 것과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이동을 할 때에도 양 손을 이용하여 실감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가 벽을 기어오르거나 점프를 할 때, 그리고 공격을 할 때에는 마치 실제로 행동을 하는 것처럼 몸이 들썩거리며 저절로 움직이기도 했는데요. 여기에 실감나는 사운드와 끊김 없는 재생이 더해져 게임 속 세계에 완전히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로 즐긴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어떠셨나요?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뿐만 아니라 평소 PC 게임 및 콘솔 게임을 즐겼던 유저라면 지포스 나우는 절대 놓칠 수 없는 서비스인 것 같은데요. 지포스 나우와 지포스 나우에서 이용할 수 있는 100여 가지의 게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세계 최초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 더 알아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LCK 서머리그 결승전 중계 어디서 볼까? 꿀직관 도와주는  U+게임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