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로 홈트하고, AR로 쇼핑하세요! 유플러스 5G 앱의 진화는 어디까지?



일상을 바꾸는 유플러스 5G, 여러분은 일상에서 어떻게 만나고 계신가요? 지난 4월, 5G 시대의 개막과 함께 유플러스가 선보인 5대 앱 서비스 – U+VR / U+AR / U+프로야구 / U+골프 / U+아이돌Live –가 5G 서비스 1.0이었다면, 오늘 소개할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지포스나우, U+게임 Live와 함께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는 5G 서비스 2.0에 속합니다. 5G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선 요즘, 고객 여러분의 다양한 필요에 맞춘 5G 서비스의 진화라 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홈트레이닝과 쇼핑의 일상을 바꾸는 스마트홈트와 AR쇼핑에 대해 알아볼까요?



한 구익구직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성인남녀의 57.3%는 ‘본인이 홈트족’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는데요. 헬스장에서 개인 혹은 그룹 PT를 받을 시간 내기가 어려운 경우, 집에서 스스로 플랜을 짜고 운동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너의 가이드 없이 혼자 운동하다 보면 꾸준하게 실천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죠.


여러분의 더욱 ‘스마트’한 ‘홈트’를 위해, LG유플러스가 카카오VX와 손을 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영상 속 트레이너가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게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별로도 기록할 필요 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 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합니다.



또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 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 등 차별화된 기능이 탑재됐는데요. 현재 지원하는 홈트 콘텐츠는 연말까지  약 400편 이상으로 늘어날 예정이니, 유플러스 5G가 선사하는 차원이 다른 홈트를 꼭 만나봐야겠습니다.


[스마트홈트 앱 설치하기]



홈쇼핑 이용자 중에 TV로 홈쇼핑을 시청하며 스마트폰을 함께 보는 비중은 무려 60%라고 합니다. 홈쇼핑 프로그램을 보면서, 화면 속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사용 패턴이 높기 때문이겠죠? 그만큼 TV와 스마트폰은 유의미한 연계가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U+AR 쇼핑은 5G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의 제품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앱스토어에서 U+AR쇼핑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후 방송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제품 영상이 제공됩니다.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서 확인할 수 있는 3D AR 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비디오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한번 상품을 인식하면 스마트폰으로 TV 화면을 비추지 않아도 상품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리 집 안에 제품을 배치해볼 수 있으니 부피가 큰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특히 유용한 기능이겠네요. 현재 U+AR 쇼핑을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은 GS홈쇼핑과 홈앤쇼핑입니다. 모든 통신사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IPTV 제공 사업자에 상관없이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GS 홈쇼핑 & 홈앤쇼핑 : AR쇼핑 프로그램 확인하기]

GS 홈쇼핑

요일

프로그램

화요일

최은경의 W

SHOW me the Trend

수요일

스타일앳홈

목요일

B special

금요일

리얼바디쇼

토요일

The Collection

SHOW me the Trend

일요일

뷰티 시그널


홈앤쇼핑

편성일

상품명

편성 콘텐츠

1022()

입큰더뉴폴딩선반 / 크릴56크릴오일 / 투웨니락팩트 / 르베스티어코디세트FW

일반영상 + 쿠폰

세라젬척추온열의료기기(렌탈)

일반영상

1023()

비타민하우스크릴오일 / 리더스쿠션 / 새벽집갈비탕 / 아토세이프 / 제니하우스염모제

일반영상 + 쿠폰

SK매직정수기(렌탈)

일반영상

1024()

블링썸마스카라 / 폴리코사놀 / 오로디에14K(체인) / 한복선도가니탕 / 페리젠슨코디세트FW / 철벽녀쿠션

일반영상 + 쿠폰

아이러너런닝머신(렌탈)

일반영상

1025()

끌레드벨쿠션 / 리리코스기초 / 러비더비바디미스트 / 기본에행주티슈 / 덴티스테치약 / 에어룸피그먼트침구 / 슬로우어반니트FW / 조성아물분크림

일반영상 + 쿠폰

1026()

셀티바프로바이오틱다이어트

일반영상 + 쿠폰

1027()

센스맘매트리스 / 센스업폴딩선반 / 아이스티머

일반영상 + 쿠폰

골든벨라14K(귀걸이)

일반영상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연말까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원하는 제품을 할인 받으면서 AR로 확인해 할인도 받아 구매할 수 있으니, 유플러스 고객분들이라면 어서 앱 설치하고 그 혜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U+AR쇼핑 앱 설치하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로 즐긴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